2016년 1-2월 지름 단평

언젠가는 사진을 추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1.21 figma 혼다 미오>
표정이 풍부한 캐릭터의 숙명으로 표정 선정에 좀 불만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
뉴 제네레이션 3인 중에는 (캐릭터 이미지 면에서도 복장면에서도) 가장 움직이기도 좋고.
트레이닝복 버전까지 포함해, 3인방 중 혼자서만 늦고 혼자서만 비싸지만 납득할 만 하다.
핸디캠 부품의 잠재력을 유효활용할 날은 언제인가...는 다른 figma 라인업의 신사력이 좌우할 듯.
정식 지원은 아니지만, figma 우즈키/린의 표정을 장착가능. 반대는 좀 어렵지만, 불가능할 정도는 아님.

 <1.21 SHO-DO 골든 프리저 / SSGSS 베지타>
가격을 생각하면 준수한 편이지만, 관절 배치를 조금만 더 신경썼어도 SHF와 동급 이상이었을 터인데...
상품 포지셔닝도 소재도 잠재력이 높은 만큼 아쉬움이 남는다. 역시 개조를 시도하는 게 좋으려나.

 <1.21 트레이딩 피규어 우마루>
대체! 어째서! UMR씨 버전이! 없는거냐아아아아아앗!!!! 이외 불만 없음.

 <1.22 Vulcanlog 베놈 스네이크>
원숙기에 들어선 근육맨 소체의 활용으로 안정된 인상. 고관절의 볼 조인트는 생각보다 영향이 적다.
리볼텍이라면 일단 혹평하는 것이 교양인 듯 되어있는 얼굴도, 어느 틈엔가 굉장히 준수해진 느낌.
다만 한 쪽 안구만 파여 있는 성형 구조상의 문제인지, 살짝 왼쪽으로 찌그러져 있는 인상은 있음.
최대의 불만은 어깨의 6mm 더블 조인트. 리볼버 조인트 전반에 걸친 불만(덜그럭거림, 강도 등)은
2차 개수를 통해 많이 나아졌는데, 유독 6/8mm 더블 조인트만은 개수 대상에서 벗어나서...
조인트 단품만이라면 첫 등장에서 8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도 figma 6mm 조인트가 가장 마음에 든다.

 <1.22 S.H.Figuarts 브루스 리>
무심결에 완전히 인간과 동일한 가동범위를 요구하게 만드는 마성의 헤드 파츠만으로도
2016년 베스트 장난감의 강력한 후보가 되기에 충분한 걸작. 물론 본체의 완성도 또한 준수.
3축관절이 아닌 볼 조인트를 채택한 손목/발목에 전적으로 찬성하는 것은 아니지만,
손목 교환이 편해지는 등 액션 피규어 초심자를 위한 선택으로서도 가치는 충분히 있을 듯.

 <1.29 12’HERO’s MEISTER ULTRAMAN>
치밀하게 맞물리는 가동설계, 성형색 부분이 거의 없는 전체 도장, 합금을 대량으로 사용한 중량감. 
하나씩 떼어놓고 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들인데, 셋이 한 제품에 들어가니 비극이 발생했다.
바로 도색까짐. 움직일 때마다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 맞물리거나 아슬아슬하게 근접하는데,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관절의 굳기도 강한 편이다 보니, 아차하는 순간 힘이 더 들어가곤 한다.
포즈 한 번 잡자니, 차라리 웬만한 부분은 성형색으로 때워줬으면 싶을 정도로 피말리는 집중이 필요.
물론 [모든 장난감은 소모품이다]라는 강력한 정신 수양이 뒷받침된 사람에게라면 극상의 일품이지만.

 <2.13 HG 그림겔데>
1000엔짜리 HG 프라모델 주제에, 제대로 단점다운 단점을 찾기 어려운 공포의 일품.
굳이 불만을 파내자면 [폴리캡 관절과 프라 관절간의 굳기가 달라, 한 쪽만 마모되기 쉽다]거나
[순정 상태에서는 팔을 크게 움직일 경우 어깨장갑 일부에 약간 걸리는 부분이 있다]거나
[플라스틱 관절은 움직이다 보면 조금씩 빠지는 경우가 있다] 등등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쉽게 가공 가능하고 부담도 없는 프라모델인 데다가 가공이 어려운 부분들도 아니라 문제없음.


어라 써놓고 보니 2월에는 하나밖에 안 질렀구나 에헤라디야, 절약정신이 투철하구나
※ 실제로는 스페이스 댄디 BDBox 등, 장난감 이외의 물건을 질렀습니다.

덧글

  • 2016/03/18 23:0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4/02 09:3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4/05 19:3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4/07 19:0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6/04/24 14:15 # 답글

    정말 S.H 피규어아츠 브루스 리는 대단하다는 이야기밖에 안나오더군요. 특히 피그마 브루스 리와 같이 꺼내보니까 거의 본인 = 대역 레벨이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